서천군, 이하복 고택에서 ‘방탈출 프로그램’ 운영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이하복 고택에서 ‘방탈출 프로그램’ 운영

서천군이 서천 이하복 고택에서 고택의 역사를 놀이와 접목한 이하복 고택형 방탈출 프로그램 ‘탐구하 고, 택’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천 이하복 고택은 중부지방 고유의 전통 가옥 구조를 잘 보존한 초가집으로, 교육자인 이하복 선생의 나라사랑과 나눔의 정신, 청빈했던 삶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곳이다.

방탈출 프로그램은 태평양전쟁이 한참이던 1930~40년대로 시간여행을 떠나 이하복 선생이 고택에 숨겨둔 비밀을 풀고 독립군에게 자금을 보내주면 현실로 돌아오는 것을 주제로 진행된다.

이번 ‘탐구하 고, 택’ 프로그램은 서천 이하복 고택 전체를 활용하여 운영되며, 미션과 수수께끼를 풀면 쉽게 볼 수 없었던 공간을 열어 자세히 관찰할 수 있다.

7월부터 10월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되며, 참가비용은 1인 2천원이다. 프로그램 참여 및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문화예술과(041-950-4230) 또는 재단법인 청암문화재단(041-951-361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하복 고택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역사와 문화, 환경을 접목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서천 이하복 고택을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기존의 일방적 해설에서 벗어나 주도적인 탐색과 관찰 활동으로 서천 이하복 고택을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천 이하복 고택은 문화재청에서 지원하는 고택·종갓집 문화재 활용 사업으로 ‘체험하 고, 擇(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1박2일 감성 고택 스테이 ‘머물 고, 택’, 고택의 새로운 가치를 찾는 ‘조사하 고, 택’, 초가집 보전을 위한 ‘농사짓 고, 택’, 고택의 역사, 문화, 환경을 놀이와 접목한 ‘탐구하 고, 택’,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체험하 고, 택’, 고택을 배경으로 스냅사진을 찍는 ‘촬영하 고, 택’, 전통 음악을 감상하고 배워보는 ‘공연하 고, 택’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참가자가 선택해서 체험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