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홍성민 국장 충남도교육감 표창 수상 | 뉴스로
충남서천군

서천군 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홍성민 국장 충남도교육감 표창 수상

지난 25일 논산시에서 개최된 2022년 제10회 충남환경교육한마당대회에서 서천군(군수 김기웅)지속가능발전협의회 홍성민 사무국장이 충청남도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서천지속협 사무국장으로 활동을 하면서 충남 지역의 환경교육 향상과 환경보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했다.

특히 충남도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어린이 환경체험학교와 지속가능한 어린이 환경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향후 충남도를 짊어질 어린이들에게 환경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환경 보전에 대한 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했다.

활동 내용을 살펴보면 15년 시초초교를 시작으로 16년 마동초, 한산초, 17년 서도초, 서면초, 18년 비인초, 오성초, 19년 마산초, 송림초 9개 학교 대상으로 찾아가는 지역 어린이 환경체험학교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했고, 20년 장항중앙초 21년 장항초, 부내초, 22년 서천초교 학생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지역 어린이 환경체험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여 7년간 13개 학교 약 400명의 학생들에게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홍성민 국장은 “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환경교육은 미래세대에 대한 매우 가치 있는 투자이다. 이런 지속적인 노력이 인정되어 표창장을 받게 된 것 같다. 충남도 환경교육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는 활동가가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성민 국장이 활동하고 있는 서천지속협은 서천갯벌 세계자연유산 등재를 위한 8년간의 노력이 2022년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대회 최고의 영예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