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누구나 쉽게 배우는 ‘블록체인 아카데미’ 개설 | 뉴스로
서울서초구

서초구, 누구나 쉽게 배우는 ‘블록체인 아카데미’ 개설

서울 서초구(구청장 조은희)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핵심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운영, 입문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오는 6월 12일(수)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블록체인 아카데미’ 입문과정은 최근 비트코인 등으로 잘 알려진 블록체인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한 교육으로 6월 17(월)부터 6월 21일(금)까지 총 5일간(하루 8시간) 서초 IT 배움센터 등에서 이뤄지며 전액 무료다.

교육과정을 살펴보면 암호화폐 등 블록체인에 대한 간단한 기초서부터 각종 비트코인 소개, 금융·게임·드론 등 미래 유망직종별 적용사례, 블록체인을 활용한 새로운 사업의 기획과 실습 등이 구성됐다.

서초구는 교육에 대한 내용이 생소한 주민들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 등 공공기관서 활동하는 전문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주민들 눈높이에 맞게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는 동시에 이론과 실습을 병행,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조은희 서초 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블록체인에 다가갈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 며 “앞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는 선진 인재양성을 위해 앞장 서겠다” 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