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명절 선물준비! 당진시청사 직거래장터에서 하세요~ | 뉴스로
충남당진시

설 명절 선물준비! 당진시청사 직거래장터에서 하세요~

당진시가 설 명절을 맞이해 당진시청사에 야외행사장을 마련해 13일 오전 10시부터 로컬푸드 직거래장터를 연다.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당진을 대표하는 농․특산물 생산 업체인 명천맛김(대표 김성중)과 백석올미(대표 김금순) 등 20여개 농가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에게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시중 대비 약 1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판매 품목으로는 명천맛김의 실치김, 백석올미의 선물용 매실한과세트 외에도 해나루 사과와 해나루 배, 해나루 딸기 등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지역 대표 농산물을 현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특히 이날 오후 2시부터는 로컬푸드 깜짝 경매 행사도 준비돼 있어 판매가보다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설 명절 선물세트와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경매에 쓰일 농․특산물은 당진시 로컬푸드 협동조합(조합장 김성중)에서 설맞이 선물세트 위주로 50여 개 품목을 마련했으며, 경매 수익금은 전액 사회복지 공동 모금회를 통해 기부될 예정이다.

당진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건강한 우리 지역 농산물을 제공하고, 생산 농가 소득에도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며 “직거래장터를 찾는 손님들께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이번 직거래장터 외에도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