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장 공개 모집 | 뉴스로
경기성남시

성남시의료원장 공개 모집

초대 원장 사임으로 공석 상태인 성남시의료원장이 공개 모집을 통해 채용된다.

성남시(시장 은수미)는 7명으로 구성한 성남시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를 발족해 1월 23일 시 홈페이지에 성남시의료원장 모집 공고를 냈다.

의료원장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월 29일부터 2월 7일까지다.

지원 자격은 전공의 수련병원급 이상 의료기관에서 진료과장 이상의 직위로 5년 이상 근무한 사람, 종합병원급 이상의 의료기관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지방의료원에서 원장으로 3년 이상 근무한 사람, 보건·의료분야의 4급 이상 공무원으로 5년 이상 재직한 사람, 의학 분야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외 연구기관이나 병원, 대학에서 5년 이상의 연구 또는 임상 경력이 있는 사람, 병원 경영행정 또는 종합병원 경영 전문가로서 탁월한 실적이 있는 사람 등이다.

이와 함께 성남시의료원의 설립 취지와 목적, 공공의료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비전을 제시할 수 있어야 한다.

대상자는 성남시청 홈페이지(채용·시험)에 있는 응모신청서,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의 서류를 갖춰 기한 내 성남시청 4층 공공의료정책과에 직접 내야 한다.

성남시의료원 임원추천위원회가 심의와 의결 절차 뒤 신임 원장 후보자 2명을 성남시장에게 추천한다.

성남시의료원은 전국 첫 주민 조례 발의로 설립되는 공공병원이다.

모두 1571억원이 투입돼 수정구 옛 시청 터 2만4711㎡에 전체면적 8만5684㎡, 지하 4층, 지상 10층 규모로 세워진다. 현재 공정률은 99.5%다. 24개 진료과와 509병상 등을 갖춰 다음 달 준공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