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융자지원’ 상반기 접수 실시 | 뉴스로
서울성동구

성동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융자지원’ 상반기 접수 실시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경기 침체와 고물가 등 대외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올해 총 135억 원 융자를 지원하고 이달 8일부터 상반기 접수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융자 규모는 상반기 70억, 하반기 65억이며 이달 8일부터 17일까지 상반기 융자 지원을 접수받는다. 지원 대상은 성동구에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 등록한 지 6개월이 경과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며, 대출 기간은 4년이다. 단, 휴·폐업업체나 신용불량자, 보증금지 및 제한업종 등은 신청이 불가하다.

상반기 융자 지원은 금리 1.5%의 40억 규모 중소기업육성기금과 시중금리의 30억 은행 협력자금으로 구분된다. 은행 협력자금의 경우 성동구가 은행 대출금리의 연 1%의 이자를 지원한다. 상환조건은 모두 1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이다.

신청을 원하는 업체는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신한, 기업, 우리, 하나은행에서 사전상담 후, 성동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은 “경기침체와 고금리, 고물가 등 삼중고 위기 상황이 지속되며 관내 기업들이 몸살을 앓고 있다“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사업이 지역기업 보호하고 안정적인 기업경영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지원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