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청소년 희망총회 정책제안 대회 3연속 수상! | 뉴스로
서울성동구

성동구, 청소년 희망총회 정책제안 대회 3연속 수상!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지난 27일 유튜브로 온라인 생중계된 ‘제9회 서울 어린이·청소년 희망총회’에서 ‘청소년을 위한 마음·신체 건강 프로그램 지원’ 정책을 제안하여 우수상을 수상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온라인 개최된 이번 희망총회는 서울시 각 자치구 참여위원회 청소년들이 정책을 제안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제출된 15개의 정책을 현장 전문 심사단 및 온라인 청소년 청중 평가단, 실시간 시청자 심사로 우수 정책을 선발했다.

성동구 청소년 참여위원들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현재 청소년들이 학교 등교는 물론 또래 친구들을 원활히 만나지 못하는 상황을 대비하여 청소년들의 전체적인 신체 활동 감소, 게임 이용 시간 증가, 인간관계 교류 저하로 청소년층의 코로나 블루가 증가하고 있어,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청소년 마음·신체 건강 프로그램’을 제안했다.

‘청소년 마음·신체 건강 프로그램’은 심리상담 프로그램 지원과 축제, 공연 등 청소년 활동의 장을 지원하는 내용의 ‘마음 건강 힐링 프로그램’과 신체 활동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체육 동아리 활동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청소년 신체 활동 프로그램’을 내용으로 한다.

지난 2019년 제7회 희망총회에서 ‘진학 청소년 대상 진로 교육’ 정책으로 최우수상을 수상, 2020년 제 8회 희망총회에서는 ‘전동 킥보드 안전 교육’정책으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는 성동구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이번 수상으로 정책 제안 대회 3연속 수상의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 청소년 참여위원회의 많은 활동으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이 마련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구정으로 실현되어 청소년의 권익이 증진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