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청년창업자 대상 ‘스타트업 라이프! 법률 NPC 강의’ 진행 | 뉴스로
서울성북구

성북구, 청년창업자 대상 ‘스타트업 라이프! 법률 NPC 강의’ 진행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스타트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토탈법률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삼양로에 위치한 :이음’에서 ‘스타트업 라이프! 법률NPC’ 강의를 진행한다.

‘NPC(Non-player character)’는 게임에서 부가적인 도움을 주는 캐릭터로, 청년에게 친숙한 단어를 사용하여 법률접근이 어려운 청년창업자가 스타트업 관련 법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의미이다.

이번 강의는 최앤리 법률사무소 최철민 대표 변호사가 9월 29일, 10월 13일, 10월 27일 3회로 나누어 격주로 수요일에 16시부터 2시간 동안 온라인 강의(Zoom)로 진행한다. 강의 내용은 1회 ‘스타트업의 설립’에서는 주주간의 계약·개인·법인사업자의 차이·법인등기부로 보는 회사법, 2회 ‘스타트업의 운영’에서는 5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계약과 투자유치, 3회 ‘스타트업의 관리’에서는 계약서 분석을 통한 위험요소 사전차단으로 구성돼 진행 예정이다.

또한 참여자가 궁금했던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 매회 1시간 동안 직접 질문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돼 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은 구글(Google) 설문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청년공간 길:이음’은 성북구가 매입·리모델링하여 문을 연 길음청년창업거리의 거점공간으로, 현재 청년(예비)창업인 대상 회의·워크샵·행사를 목적으로 한 대관과 스타트업교육·창업멘토링·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관 및 프로그램 상세 내용은 청년공간 길이음 블로그(blog.naver.com/gill2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청년들이 창업에 도전하며 겪는 어려움을 청년공간 길:이음의 프로그램을 활용해 해소할 수 있으면 한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