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장애어르신 문화체험 나들이 계획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장애어르신 문화체험 나들이 계획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29일 화요일 문화 시설 등 인프라 부족으로 인해 사회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거동이 불편한 장애 어르신들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체험 나들이 행사를 실시했다.

지역사회중심재활(CBR)사업 중 장애인 사회참여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이번 문화체험 나들이 행사는 사회·문화적 욕구를 충족시켜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사회참여의 동기부여를 제공하여 원만한 사회관계를 증진하고 일상생활에 활력을 주고자 마련됐다.

칠곡군 석적읍에 위치한 ‘호이영화관’을 방문하여 실화를 바탕으로 지체 장애인과 지적 장애인의 감동적인 우정과 장애인의 자립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나의 특별한 형제’를 관람하고, ‘칠곡호국평화기념관’에 방문해 호국전시관, 전투체험관, 4D입체영상관 등을 해설사 설명과 함께 6·25전쟁과 당시의 치열했던 낙동강방어선 전투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문화체험 나들이에 참석한 김모씨는 “평소 외출이 어려워 가족들과 어딜 나가는 것이 어려웠는데, 처음으로 가족들과 영화관에서 영화도 보고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며 감사의 소감을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관내 중증장애 어르신들이 보건소 이외에 각종 기관과 단체와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사회참여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하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