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2022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 뉴스로
경북성주군

성주군, 2022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 공모 최종 선정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방 낙후지역의 인구 유입·정착을 지원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한 ‘2022년 지역수요 맞춤지원 공모사업’ 에 ‘별을 품은 행복마을 꿈별터 조성사업’ 이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지역수요 맞춤지원사업은 성장촉진지역을 대상으로 주거안정을 위한 공공임대주택의 공급과 생활기반시설 및 일자리 등을 지역맞춤형으로 계획하는 사업으로써, 성주군은 성주읍 금산리 구)삼동연수원부지 일원에 공공임대주택 30호를 조성하고 생활기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공공임대주택은 LH공사와 협업하여 산업단지 근로자 등을 위해 연면적 84㎡의 다자녀형 임대주택 30호를 공급하고, 생활SOC 시설인 꿈별터 문화센터에는 입주민과 인근 주민들을 위한 여성/주민교류공간,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및 문화활동을 위한 어린이/청소년 오픈캠퍼스, 생활/커뮤니티공간을 마련할 계획으로, 국비25억원, LH공사 52억원 등 총사업비 120.8억원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연차적으로 투입된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그간 적극적인 자세로 사업 선정에 최선을 다한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꿈별터 조성사업이 산업단지 입주기업 근로자들의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생활기반시설을 확충하여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인구 유입의 원동력이 되도록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