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익히기 체험교육 | 뉴스로
대구 남구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 익히기 체험교육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임병헌)은 지난 15일(목) 오전 9시 30분, 대덕초등학교 학생 50여명을 대상으로 하여 ‘소소심’ 익히기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소소심이란 소화기, 소화전, 심폐소생술의 앞 글자만 딴 줄임말로, 이번 소소심 익히기 체험 교육은 재난대처능력과 안전사고에 대한 응급처치 요령을 익혀 어린이들의 자기 보호 능력과 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대명9동 예비군 동대장 및 여성예비군이 대덕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소화기 및 자동심실제세동기(AED) 사용방법’,’심폐소생술(CPR) 및 하인리히압박법(이물질로 기도 막힘시 응급처치요령)’,’비상대피 훈련 및 안전교육’ 등으로 2시간 정도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 “심폐소생술을 배우고 직접 체험해보면서 다른 사람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중요한 응급처치임을 알았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꼭 배우라고 말하고 싶다”며 소감을 남겼다.

임병헌 남구청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학생들이 이번 소소심 익히기 체험 교육을 통해 소화기 사용법과 심폐소생술 등을 배워 재난 안전 의식을 높이고 응급상황 발생시 심폐소생술로 한 생명을 살릴 수 있다는 점을 잘 기억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