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대형건축물 관련 민원 해결 위한 대책회의 개최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시, 대형건축물 관련 민원 해결 위한 대책회의 개최

최근 각종 개발 호재로 인해 속초지역에 대형건축물 건설이 잇따르면서 발생하는 주민들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 11월 13일 오전 간부회의 종료 후 집무실에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병선 속초시장의 주재로 긴급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부영아파트 5, 6단지 인근에 연이어 아파트 건설 등이 이뤄지면서 공사현장 소음과 먼지 등으로 인한 주민들의 생활불편 사례가 발생함에 따라 대형건축물로 인한 피해발생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강구하기로 했다.

먼저, 공사차량 통행구간의 현지 점검을 통해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확인점검하고,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는 비산먼지 억제시설 운영 및 생활소음 기준 준수 여부에 대해 지도 점검 후 위반사항 발생시 강력한 행정처분을 실시할 방침이다.

또한, 교통, 환경, 그리고 건축 등의 민원 해결을 위해 관련 부서장들은 빠른시일내 해당 공사현장을 방문해 민원사항의 문제해결 방안은 없는지 꼼꼼히 현장을 둘러보고 현장점검을 통해 주민들과 시공사와 주민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민원을 최소화해줄 것과 공사진행 시 관련법을 준수해줄 것을 강력 요청할 것이다.

한편 이병선 속초시장은 “관계 공무원들은 물론 시공사는 항상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불편사항이 없도록 본연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