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물가안정, 착한가격업소가 이끈다!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시 물가안정, 착한가격업소가 이끈다!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지역 물가 안정 및 물가 인상 억제에 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올해의 착한가격업소를 재지정 및 신규 모집하여 그 결과를 시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착한가격업소란 효율적인 경영을 통해 소비자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위생과 품질 등이 우수한 업체를 행정안전부 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가 지정하여 관리 및 지원하는 물가 안정 업소를 말한다.

2020년 속초시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업소는 총 20개소로 기존 14개 업소에 대한 재심사 결과 11개 업소가 재선정되었고, 신규 신청 26개 업소에 대한 심사 결과 9개 업소가 착한가격업소로 신규 진입하였다.

올해의 속초시 착한가격업소 면면을 보면 동강청정한우앤한돈, 삼오정, 심미주헤어샾, 뽀빠이 돈가스, 꼬시네 돈가스, 풍년막국수, 사랑채, 서울칼국수, 선우헤어, 마루촌가든, 면사무소 등 재지정 업소 11개소와 BUNCH(번치), 스마일리조트, 바다서프리조트, 맛있는향기, 모텔잠자리, 가온, 도깨비우동, 판도라로스터즈, 갱수네맛집 등 신규 지정 업소 9개소이다.

속초시는 신규 지정된 착한가격업소에 인증 표찰을 즉시 교부하고, 착한가격업소의 주기적 관리를 위하여 하반기 재심사 이후 업소별로 운영에 필요한 인센티브 물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시 홈페이지 및 SNS, 속초소식지 등을 통해 보다 많은 시민들과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이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 활동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