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 시민행복을 위한 10,000km의 여정 | 뉴스로
강원속초시

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 시민행복을 위한 10,000km의 여정

‘시민 한 사람이라도 더 행복해하는 속초’구현을 위해 지난 5월부터 업무를 시작한 속초시 행복도시점검T/F팀의 여정이 10,000km를 돌파했다.

그동안 시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행복을 증진하고자 팀원들이 누빈 10,000km는 속초시 도로에 명시된 모든 도로 거리의 합인 600여 km를 16번 이상 점검한 거리이다.

지난 6개월간 행복도시점검 T/F팀이 600건이 넘는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해결하는 데에는 10,000km가 넘는 점검 거리뿐 아니라 적극적으로 불편사항을 제보한 각 동의 통장들을 비롯한 시민들의 기여가 있었다.

행복도시점검T/F팀은 유관 부서와의 연계와 더불어 각 동 주민센터의 제보체계를 갖추어 창설 초기보다 빠르게 불편사항을 파악해 나가고 있다.

시민들 또한 행복도시점검T/F팀의 존재에 익숙해지면서 현장을 확인하는 점검팀을 보고 먼저 면담을 요청하고 불편사항을 제보하는 등 시민의 의견 청취함 역할도 하게 되어 시민들만 알 수 있는 보이지 않는 불편사항도 보다 원활하게 파악할 수 있었다.

행복도시TF점검팀은 시민들의 많은 불편사항을 발굴하고 해결하면서 많은 사례가 있었지만, 6월 노학동 도평리 주민과의 면담을 통해 마을 일원의 소하천이 강우량 급증 시 범람하여 마을에 피해를 주는 경우가 빈번함에 따른 불편을 파악하여 올해 강우량 급증 시기 도래 이전 유관부서와 협의하여 사전 보강공사를 진행하여 마을 범람 재발을 방지할 수 있어 주민들이 감사를 표했던 일과, 7월 교동 청학로 골목에 거주하시는 어르신의 집에 출처 미상의 전선이 걸쳐 있어 골목 보행 및 출입 간 불편을 유발하는 민원을 통신사 TV유선 담당회사 방문 후 전선 위치를 조정하여 어르신의 불편을 해결한 일이 기억에 남는다고 회고했다.

속초시 관계자는“올해 부단한 점검과 시민들의 관심으로 많은 불편사항을 발견할 수 있었고, 내년 골목길 점검용 전기자전거가 도입되면 보다 자세하게 시민의 눈으로 불편사항을 점검,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또한“시민의 적극적인 제보가 불편사항 파악에 크게 기여하므로 언제든지 전화(033-639-1535)를 통해 불편한 점을 제보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