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수건으로 어르신 안전을 챙긴다 | 뉴스로
서울강서구

손수건으로 어르신 안전을 챙긴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화재사고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고자 재난취약시설 등에 ‘화재 대피용 구조 손수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10월 중순까지 어르신들이 많이 이하는 구립경로당 46곳과 소방서 등에 4,000매의 손수건을 배부한다.

화재대피용 구조 손수건은 밀봉된 상태로 배치된다. 손수건에는 유독가스로부터 호흡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연기를 막아주는 필터와 자연 추출성 특수용액이 포함되어있다.

사용법은 화재발생 시 신속하게 개봉하여 손수건 안쪽에 손을 넣어 코와 입을 감싸듯 사용하며 낮은 자세로 대피하면 된다.

구는 화재대피용 손수건이 재난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대피하도록 도와 인명피해를 크게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는 경로당 관계자들에게 긴급 상황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재대피용 손수건을 눈에 잘 보이는 장소에 비치하도록 권고할 계획이다.

또한, 어르신들에게 올바른 손수건 사용법을 교육하기 위해 재난안전과 및 동 주민센터 직원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올바른 손수건 사용법을 교육한다.

일부 손수건은 비상시를 대비해 구에서 보관하며 재난사고발생시 현장에서 긴급 배부한다.

한편, 구는 경로당에 대해서 별도의 안전점검도 진행하고 있다. 가을 맞아 지역 내 경로당 200곳에 대해 안전시설 및 가스설비 안전점검을 진행한다.

이어 11월에는 구립경로당을 대상으로 전기시설을 점검하여 화재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