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안전한 여름휴가… 무료 차량점검으로 시작해요!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구, 안전한 여름휴가… 무료 차량점검으로 시작해요!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일(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마천터널(위례성대로~거마로)에서 차량 무료점검 및 정비 상담을 제공한다.

여름 휴가철에는 장마와 폭염, 고속도로 장거리 운행과 교통정체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예방을 위해 사전 차량점검이 필수적이다.

이에 송파구는 서울시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송파구지회와 함께 휴가철 주민의 안전한 운행을 위한 차량 점검에 나선다. 전문 기능장 및 기능사 60명의 재능기부를 통해 송파구민의 승용차, 소형승합차, SUV를 점검한다.

엔진 이상여부와 차량 전구류를 살펴보고 각종 를 점검·보충할 계획이다. 또한 배터리와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상태, 타이어 공기압 등도 꼼꼼히 살필 예정이다.

현장에서 정비 가능한 부분은 즉시 무료로 정비 받을 수 있으며, 평소 궁금했던 차량관리 방법도 상담 받을 수 있다.

별도의 신청 없이 점검을 원하는 주민 누구나 당일 차량을 가지고 현장에 방문하면 점검 및 상담이 가능하다.

김종윤 송파구 화물정비팀장은 ”편안하고 안전한 여름휴가가 될 수 있도록 주민의 차량 안전운행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장마와 폭염 등 차량관리에 각별히 유의할 시기인 만큼 많은 주민의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