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초등생 대상 ‘가스안전 체험교실’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구, 초등생 대상 ‘가스안전 체험교실’

송파구가 초등학생 대상의 ‘찾아가는 가스안전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가스안전 체험교실은 매년 4~5회 지속적으로 개최되었으며, 총 20여 차례에 걸쳐 3,260명이 교육에 참여한 바 있다.

지난 15일 송파구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6월 19일부터 3일간 서울토성초등학교 5~6학년 등 3개 학교 총 4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장실습 위주로 1부와 2부로 나눠 운영된다.

송파구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코원에너지서비스(주)가 함께하는 이번 교육은 어린이들에게 가스안전 의식을 조기에 심어줌으로써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과 사고 시 위기 대응 능력을 배양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가스안전 체험교실 1부에서는 가스안전 관련 동영상 시청, 가스레인지 및 가스보일러 등 가정 내 이용하는 가스시설의 안전사용법을 비롯해 휴대용 가스렌지 안전사용법, 가스누출 점검실습, 사고 발생 시 대응요령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2부는 응급상황 발생을 대비해 응급조치,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요령을 배우며 직접 참여하는 시간을 갖는다.

천호철 송파구 생활경제과 과장은 “생활 속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어릴 때부터 다양한 교육을 통해 체득해 가는 연습이 필요하다”며, “구는 앞으로 체험형 가스안전교육을 더욱 확대해 잠재적 위기대응 능력을 배양함으로써 생활 속 가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기반을 다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