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31일까지 초·중·고·대학생 대상…‘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 뉴스로
서울송파구

송파구, 31일까지 초·중·고·대학생 대상…‘아동·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모집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가 오는 31일까지 ‘2020년 송파구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에서 역량을 펼칠 신규위원 10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송파구는 아동·청소년과 관련된 정책수립 및 사업추진 과정에 당사자가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동·청소년의 건전한 자치활동을 지원하고, 정책과 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고자 한다.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회의 및 토론, 아동·청소년 정책참여학교, 청소년의회, 청소년 인권옹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주도하게 된다.

지난해 8월에는 참여위원 70여명이 모인 가운데 ‘아동·청소년 100분 토론회’가 열려 안전보호, 참여권리, 홍보운영, 교육문화 분과에서 분야별 주제를 자유롭게 토론했다. 구는 100분 토론회에서 제안된 의견을 반영해 올해 참여위원회 내 ‘청소년축제기획팀’을 신설할 예정이다.

송파구는 올해도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 정기 회의, 워크숍, 타기관 참여위원회와의 교류, 정책참여학교, 정책토론회 등 참여 기회를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를 이끌어갈 신규 위원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9세~24세 이하 초·중·고·대학생 등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아동·청소년은 송파구 홈페이지 또는 송파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1318.or.kr)를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달 31일까지 이메일(spyouth1318@hanmail.net), 팩스(02-449-1122)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계획, 참여 의지, 적극성 등을 고려해 선발하며, 선정결과는 4월 20일 송파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5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며, 활동에 따라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고 참여가 우수한 위원에게는 구청장 및 시장 표창도 수여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아동·청소년 참여위원회’는 학생들 스스로가 원하는 정책 실현에 참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참여위원회의 제안을 구정에 적극 반영해 아동·청소년의 목소리가 살아있는 송파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