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우수한 의료기술과 서비스 중국 갔다 | 뉴스로
대구수성구

대구 수성구, 우수한 의료기술과 서비스 중국 갔다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난 12월 1일 중국 길림성 장춘시에서 길림성 건강산업협회와 함께 수성구 의료관광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수성구에서는 대경영상의학과의원, 대구한의대한방병원, 수성한미병원, 여성메디파크병원, 코비한의원과 뷰티 업체 바이오셀릭, 더나은컴퍼니 그리고 수성대학교가 여정을 함께 했다.

특히 대경영상의학과의원 이재교원장, 여성메디파크병원 여준규대표원장이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발표하여 참석한 의료기관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과 관심을 받았다.

이번 행사에는 중국 길림성을 대표하는 의료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길림성 건강산업협회와 기술 공유 및 정보 교류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 이 기간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수성대학교 경영부총장과 함께 길림성 동북사범대학교 부속 고등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향후 수성구청과 동북사범대학교의 국제 교류와 발전 방안을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길림성 건강산업협회장 야오하이저우(姚海舟)은 “이번 수성구청 의료관광홍보단의 방문으로 장춘시의 부족한 의료기술과 의료인프라를 되짚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향후 의료기관 간의 교류를 지속하여 기술 정보를 공유하는 협조적인 관계로 만남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수성구청은 향후 길림성 건강산업협회와의 협약에 따라 길림성의 대표 병의원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관내 의료기관의 우수한 의료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보여주는 팸투어를 진행하여 중국 의료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이번 수성구 의료관광 홍보마케팅을 통해 중국 길림성 현지에 대구 수성구의 뛰어난 의료기술력과 교육문화도시로서의 수성구의 수준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의료관광사업의 발전을 위해 해외환자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청 의료관광팀은 수성구 의료관광사업 홍보 극대화 및 다국적 네트워크 구축을 꾀하기 위해 다가오는 7일 해외의료관광 관계자를 초청하여 ‘의료관광 해외서포터즈’를 위촉하는 등 프로모션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