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폐보도블록 무료나눔 실시! | 뉴스로
대구수성구

수성구, 폐보도블록 무료나눔 실시!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오는 15일부터 건설 현장에서 발생하는 폐보도블럭의 재활용을 위해 ‘건설현장 폐보도블록 무료나눔 창구’를 운영한다. 폐기대상 보도블록 중 재활용이 가능한 보도블록을 선별해 시민들에게 무상으로 배부하는 것이다.

보도블록 정비공사 후 발생되는 폐보도블록은 건설폐기물로 취급돼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폐기물로 처리되고 있으나, 폐보도블록 무료나눔을 통해 재활용으로 자원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폐기물처리 시 발생되는 별도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수성구청은 오는 15일부터 폐보도블록 무료나눔 신청을 받아, 인도정비공사 현장에서 발생되는 폐보도블록 중 상태가 양호한 블록을 선별해 수성구민에게 무상으로 배부할 계획이다. 단, 수령과 운반은 신청자 부담이다. 신청서는 수성구 홈페이지, 방문, 우편을 통해 접수하며, 폐보도블록은 신청순으로 현장에서 배부 받을 수 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폐보도블록의 재활용을 통해 환경보호와 예산절감 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는 버스승강장 주변 및 보행자 통행이 많은 곳을 중심으로 보도블록이 훼손된 구간 및 노후맨홀, 측구 등 평평하지 않은 구간을 조기 발견해 선(先)보수·정비함으로써 안전하고 걷기 편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