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환경미화원 27명 공개 채용,역대 최다!! | 뉴스로
대구수성구

수성구, 환경미화원 27명 공개 채용,역대 최다!!

대구광역시 수성구가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환경미화원을 역대 최다 인원인 27명을 공개 채용한다.

응시자격은 시험 공고일 전일(2018. 3. 20)까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수성구인 사람으로 만18세 이상 만60세 이하의 남·여이며 남자의 경우 병역필 또는 면제자여야 한다.

원서교부 및 접수는 4월 2~4일까지 사흘간이고, 체력검정시험은 오는 4월 7일 시민생활스포츠센터(고산2동 소재)에서 실시하게 된다.

체력검정시험에 합격한 자에 한해 서류 및 면접시험을 거쳐 내달 30일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체력검정은 3가지 종목으로 실시하며, 종량제봉투(남자 20㎏, 여자 10㎏) 좌우 이동시키며 왕복 달리기 및 배 근력과 악력을 디지털 장비로 측정한다.

응시를 원하는 경우, 응시원서 등 관련 서류를 수성구청 홈페이지(www.suseong.kr)에서 다운받아 작성하여 수성구청 자원순환과로 본인이 직접 방문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성구청 자원순환과(053-666-2714)로 문의하면 된다.

홍성주 수성구청장 권한대행은 “이번 미화원 공개채용은 디지털 장비로 보다 정확한 체력검정을 실시하고 외부 면접위원(60% 이상) 위촉 등으로 무엇보다 공정성에 중점을 두어 실시할 계획으로 수성구의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건강한 체력은 물론 봉사정신이 투철한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