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수원 KT소닉붐 농구단, 30일 연고협약 체결 | 뉴스로
수원특례시

수원시·수원 KT소닉붐 농구단, 30일 연고협약 체결

수원시(시장 염태영)와 ‘수원 KT 소닉붐 농구단’이 9월 30일 오전 10시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연고협약을 체결한다. 협약 기간은 5년이다.

수원시와 KT 농구단은 이날 협약에서 KT 농구단의 홈구장인 서수원칠보체육관의 명칭 변경, 구단명에 ‘수원’ 표기, 지역 생활체육 농구 육성·지원, 지역사회 공헌 사업 추진, 시설물·경기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 지원 등을 약속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과 조석환 수원시의회 의장, 남상봉 kt 스포츠 대표이사, 수원 KT 소닉붐 농구단 최현준 단장, 김영환·허훈 선수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KT 농구단은 10월 10일 오후 2시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KBL 2021~22 정규시즌 첫 홈경기를 치른다. 정규시즌 54경기 중 27경기를 서수원칠보체육관에서 한다.

KT 농구단이 수원으로 연고지를 확정하면서 수원시는 4대 프로스포츠(야구‧축구‧배구‧농구) 구단을 보유한 최초의 기초 지자체가 됐다. KBL(한국프로농구연맹)은 지난 6월, KT 농구단의 연고지 변경을 승인한 바 있다.

수원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스포츠구단은 KT 농구단을 비롯해 kt 위즈(야구), 수원삼성블루윙즈‧수원FC(축구), 한국전력빅스톰(남자 배구)‧현대건설힐스테이트(여자 배구) 등 6개 구단이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