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복지사각지대 더 세심하게 살핀다 | 뉴스로
수원특례시

수원시, 복지사각지대 더 세심하게 살핀다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24일 수원특례시홍재복지타운 교육장에서 ‘2022년 제3차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제9기) 회의’를 열고, 복지사각지대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사업·지역사회보장계획 모니터링 사업 등)’, ‘2022년도 수원시지역사회보장계획 변경(안)’ 등 주요 안건을 심의했다. 특히 최근 발생한 ‘권선구 세 모녀’ 사건과 같은 사례를 방지하기 위한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대표협의체 위원들은 소외계층의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한 주민 간 상호 교류 증진, 건강보험료(월 5만 원 미만) 생계형 체납자에 대한 현황 파악, 위기가구 연계·지속적인 관리, (공과금 등) 독촉 고지서에 복지 관련 정보 안내 등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을 신속하게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수원특례시 관계자는 “회의에서 논의된 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할 것”이라며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사건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더 세심하게 보살피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9기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인 이재준 수원특례시장(당연직)을 비롯한 수원시 공직자, 수원특례시의회 의원, 시민 대표, 사회보장 관련 시설·사회보장 공공기관 관계자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위원 34명으로 구성됐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구로 수원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심의·논의하는 역할 등을 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