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영통구, 영통 그린 환경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뉴스로
수원특례시

수원 영통구, 영통 그린 환경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 영통구(구청장 김선재)는 지난 2일부터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조성을 위한 ‘영통 그린 환경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통 그린 환경아카데미’는 일상생활 속 친환경 생활습관 정착을 위한 자연생태체험 및 환경교육으로,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과 협업하여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환경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 40명으로 교육신청은 영통구 홈페이지 또는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 웹주소로 신청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된다.

‘영통 그린 환경아카데미’는 영통EM교육(EM 활용법, 친환경 EM비누 및 탈취제 만들기 체험), 우리동네 그린탐사대(광교호수공원에서 만나는 작은 생물 탐사활동), 착한자원 다시쓰다!(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업싸이클링, 햇빛저금통 만들기) 등 크게 3가지 주제의 교육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영통구 관계자는 “금번 영통 그린 환경아카데미 참여로 학생들이 환경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학부모 및 학생 등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영통 그린 환경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영통구 홈페이지 참고 또는 영통구 환경위생과(031-228-89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