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사전 모집 | 뉴스로
전북순창군

순창군, 맞춤형 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 사전 모집

순창군(군수 황숙주)이 군민 맞춤형 직업교육훈련의 원활한 운영 및 수강생 선발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수강희망자를 사전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은 전년도 실시한 희망 직업교육과정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개설되었다. 디지털 전환 시대 언택트 산업 및 미디어 활용 분야 인력양성을 위한 과정과 구인·구직 수요가 꾸준히 높은 직종인 경영지원 및 회계경리 사무원 취업을 위한 자격증 취득 교육을 포함하여 총 5개 과정이다.

교육을 진행할 강사는 전문 자격증을 가진 자로서 3년 이상의 강의 및 실무 경력자를 요건으로 공개 모집하여 선정할 계획이다.

사전 모집에 신청하고자 하는 순창군민은 구비서류를 갖춰 경제교통과(일자리창출계)로 방문하거나 e-mail(egayeon@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공고문에 안내된 온라인 페이지(네이버 폼)에 접속하여 양식을 작성하여 신청할 수도 있다.

각 과정별로 모집 인원 초과 시 직업교육 수강 이력이 없는 미취업자 등 우선순위에 따라 선발한다. 모집 인원이 미달 되면 해당 과목은 폐강될 예정이다. 교육 일정은 과목별로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순창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이 외에도 순창군은 교육이수자가 취업 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각종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취업 알선에도 적극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