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제도 설명회 가져 | 뉴스로
전남순천시

순천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제도 설명회 가져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1월 23일 순천시 문화건강센터 삼산도서관에서 신규 의료급여수급자의 권리보호와 효율적 이용을 위한 의료급여제도 설명회를 가졌다.

교육은 올해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취득자 총 183명 중 복합 만성질환 대상자들로 약물 과다 복용을 예방하고 올바른 병원 이용법을 알려주기 위해 마련됐다.

의료급여제도 교육 시작 전 움츠러들어 있던 대상자들의 몸과 마음의 회복을 위해 ‘항상 행복하게 사는 방법’이란 주제로 웃음 치료 강의를 실시해 강의에 대한 열린 마음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의료급여일수 산정 방법, 연장승인제도, 의료급여기관 이용 시 필요한 절차 및 제도 올바른 약물복용법 등이며, 동영상 등으로 중요 내용을 직접 알기 쉽게 전달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했던 의료급여 절차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웃음치료 강의로 마음껏 소리 내어 웃을 수 있어 스트레스를 해소했다.”라며 만족해했다.

순천시에는 총 6643명의 의료급여수급자의 건강관리능력과 합리적 의료기관 이용지도를 위해 의료급여관리사(간호사) 3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들은 재가의료급여사업, 장기입원군·고위험군·집중관리군·신규수급자 등 사례관리 업무로 의료급여수급자들의 매년 증가하는 의료비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