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산업 육성과 발전전략을 위한 포럼 개최 | 뉴스로
강원춘천시

스포츠산업 육성과 발전전략을 위한 포럼 개최

춘천시가 스포츠산업 육성과 발전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포럼을 연이어 마련한다.

춘천시는 우선 춘천레저조직위원회와 강원대 링크사업단과 함께 27일 오후1시 강원대학교 국제회의실에서 레저스포츠산업 육성 전략 포럼을 개최한다.

2018 춘천국제레저대회 기간 중에 열리는 이 포럼은 춘천지역 레저스포츠 산업의 성공적 육성을 위한 학술적, 이론적 기반을 구축하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발전방향 등을 제시하는 행사다.

학계와 언론, 산업계, 지자체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전문가들의 주제 발표와 토론을 벌인다.

이승구 강원대 관광경영학과 교수가 ‘춘천지역 관광레저도시 기반 구축방안’을, 허건식 유네스코 국제무예센터 이사가 ‘레저스포츠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김대희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연구원이 ‘레저스포츠 진흥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의 내용과 활용방안’을, 황향희 강원대 스포츠과학부 교수가 ‘춘천월드레저대회의 현재와 미래’를, 최경호 스포츠비지니스 대표가‘의암호 수상스포츠 발전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또한, 춘천시 스포츠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포럼은 8월 중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스포츠마케팅 전문가 그룹이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한 발전 전략을 모색한다.

주제 발표는 한국스포츠마케팅협회, 강원연구원 마케팅 전문가, 지역 학계 전문교수 등이 맡는다. 토론은 체육회와 회원종목 단체장 등 지역 스포츠종목 전문가 10명이 참석한다.

춘천시는 포럼을 통해 도출된 현안과 비전을 춘천스포츠 발전전략을 수립하는데 반영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