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니아 독일보청기 양산센터와 울타리회 청각장애인에게 보청기 전달 | 뉴스로
경남양산시

시그니아 독일보청기 양산센터와 울타리회 청각장애인에게 보청기 전달

시그니아 독일보청기 양산센터(원장 박창문)과 양산시의회장애인모니터링단 울타리회(회장 김진동)는 지난 14일 양산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정자)을 방문하여 청각장애인에게 보청기를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보청기는 울타리회에서 지난 연말 일일찻집을 운영한 수익금으로 왼쪽 보청기(120만원 상당)을 지원하고, 이 사연을 소개받은 시그니아 독일보청기에서 뜻을 함께해 오른쪽 보청기(180만원 상당)를 지원하였다.

보청기를 지원 받은 장애인 당사자는 “암이 발병하고, 나에게 힘든 일만 있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도움을 받게 되어 감사하다. 나도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달했다.

울타리회는 지난 2018년 8월 발족하여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양산시의 회 의정활동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모임이다. 활동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 시선에서 정책적 방향성을 모색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장애인 차별을 개선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김진동 회장은 “우리의 관심이 누군가에겐 조그마한 힘이 될 수 있는 후원이었다. 일일찻집에 많은 도움을 주신 정숙남 의원을 비롯한 참여자분들로 인해 이번 지원이 진행될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그니아 독일보청기 양산센터 박창문 원장은 “이웃의 장애인들을 몸소 돕고자 애쓰는 울타리회의 후원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더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