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문화예술 육성프로젝트 ‘크리에이터X힙합 Dream Collaboration’ 청소년 방송․영상 참가자 모집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문화예술 육성프로젝트 ‘크리에이터X힙합 Dream Collaboration’ 청소년 방송․영상 참가자 모집

시립마포청소년센터에서(관장 하중래)는 2020년 여성가족부 청소년프로그램 공모사업 선정으로 ‘청소년 문화예술 육성프로젝트’, ‘크리에이터X힙합 Dream Collaboration’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튜버나 방송․영상 크리에이터에 관심있는 14~24세 청소년 크리에이터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소년 문화예술 육성프로젝트’, ‘크리에이터X힙합 Dream Collaboration’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와 힙합에 관심있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문가(멘토)들과의 멘토링 교육을 진행하고 크리에이터x힙합 청소년들의 1:1 매칭을 통해 자작곡 무대와 스케치 촬영을 콜라보 하는 프로젝트이다.

활동은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18~22시 사이에 진행되며 참가비 전액 무료 지원, 활동 수료증 수여, 센터 내 방송 스튜디오 및 방송․영상 장비 지원, 방송․영상 전문가와의 멘토링 등의 혜택이 있다.

크리에이터로 참여하는 청소년은 본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관심있던 분야에 대해 보다 재미있고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되고, 특히 전문가(멘토)와의 합작으로 인해 실전 경험의 폭을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Dream Collaboration:크리에이터 편’ 참가 신청은 7월 13일(월)까지 온라인 신청서 제출(http://naver.me/5ClA2RI0)로 진행되고 있으며, 프로그램 문의는 특화사업팀 02-3153-5961로 전화 문의 또는 카카오톡 ‘유스나루’ 채널을 이용하면 된다.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개인의 문화예술 역량을 향상하고, 지역사회 내 청소년 방송·공연 문화의 장을 형성하는데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서울시에서 유일하게 방송.미디어.진로 분야로 특화된 방송문화콘텐츠공작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여성가족부 주최 전국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