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 2021년 신입생 모집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 2021년 신입생 모집

서울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방과후아카데미 ‘다락방’ 신입생을 모집한다.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서울시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한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하지 못했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으로 청소년을 위한 종합 서비스이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서울시에서 설립하고 명지전문대학이 위탁운영하고 있는 청소년수련시설 시립마포청소년센터에서 운영되며, 전국 280개소 방과후아카데미 중 2015년~2020년 5회 연속 여성가족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 운영기관 선정됐다.

다문화·저소득가정을 비롯해 차상위·조손·한부모·다자녀가정 청소년 등이 우선 선발된다. 부모의 맞벌이로 돌봄이 필요한 가정의 청소년도 심의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방과후아카데미[다락방]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평일 오후 3시~7시30분, 주말 오전 10시~오후 3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청소년들의 교육 및 생활전반을 청소년지도사가 관리해주며 급식지도와 귀가지도까지 한다.

신청은 12월18일 까지 전화 및 방문접수로 진행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 또는 방과후아카데미(전화: 02-3153-5964)로 문의 하면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