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동아리 활동단원 추가모집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청소년동아리 활동단원 추가모집

<마을자치위원회 2019년 활동사진>

청소년의 문화·교류활동 지원을 위한 자치동아리를 운영 중인 시립마포청소년센터가 2020년 하반기 활동을 위해 자치동아리 활동단원을 추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마을자치위원회, 축제기획단, 청소년나눔봉사단, 청소년사진봉사단으로 총 4개 분야이며, 6월 30일까지 온라인 접수 후 면접을 걸쳐 최종선발될 예정이다.

마을자치위원회는 청소년이 지역 주민으로서 마을의 발전을 위한 자치활동을 운영 중이며, 2020년에는 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이 예정되어 있다. 활동특전으로 봉사시간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지역자치구인 마포구의 운영 및 예산 지원을 받는 청소년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축제기획단은 올해 신설된 동아리로  2016년부터 연 1회 진행 중인 청소년문화축제 ‘오지랖’을 청소년이 운영주체가 되어 직접 축제를 기획해볼 수 있다. 이번 청소년축제는 컨셉부터 구성까지 축제기획단 단원들의 의견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나눔봉사단은 “음식”과 관련된 나눔 봉사활동을 기획&운영하는 봉사동아리이며 온-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는 나눔활동을 운영될 예정이다.

청소년사진봉사단 역시 올해 신설된 동아리로 “사진”을 통해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기여할수 있는 활동으로 2020년에는 지역구 어르신들의 장수사진(영정사진)을 촬영하여 전달해드리는 활동을 운영 예정이다.

모집 연령, 인원 등 청소년동아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활성화된 청소년동아리로 소문난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2020년 자치동아리 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라는 새로운 국면을 맞아 온라인 활동이 병행되고 있으며 새로운 플랫폼의 동아리 활동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하중래 관장은 “청소년 활동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센터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