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년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년 청소년자치기구 및 동아리 모집

청소년의 문화·교류활동 지원을 위한 자치동아리를 운영 중인 시립마포청소년센터가 2021년 청소년자치기구 활동단원을 오는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마을자치위원회, 청소년봉사단, 대학생멘토단, 청소년공연동아리연합회, 청소년참여플랫폼으로 총 6개이며, 온라인 접수 후 면접을 걸쳐 최종선발될 예정이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14~24세 청소년이 참여활동을 통해 능동적이고 주체적인 성장할 수 있도록하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활동내용으로는 청소년 참여 소양교육, 센터 모니토링 활동 및 운영 자문활동, 청소년활동 기획 및 운영 등이 있다.

청소년마을자치위원회는 14~19세 청소년의 시각으로 마을의 문제점을 찾고 변화를 이끌어가는 청소년자치기구이다. 활동내용으로는 마을이해 등 전문교육, 마포구 발전을 위한 프로젝트 활동 등이 있다.

청소년봉사단은 14~19세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기획봉사단으로, 활동 내용으로는 자원봉사 기본교육, 정기봉사, 기획봉사 등이 있다.

대학생멘토단은 대학생 또는 24세이하의 청소년이 자신이 겪은 진로 또는 학과에 대해 청소년에게 스토리텔링함으로써 멘토링 활동을 하는 진로멘토단으로, 활동 내용은 스피치기법, PPT 제작 교육, 진로·학과 스토리텔링 등이 있다.

청소년공연동아리연합회는 14~24세 청소년 4인 이상으로 구성된 공연동아리의 연합회이다. 댄스, 보컬, 연극 등 다양한 분야의 청소년 공연동아리를 모집하고있다. 특히 올해는 동아리별 프로필 또는 영상 제작 지원 등 비대면 활동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청소년참여플랫폼은 일상적인 것부터 사회적 이슈까지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소소한 프로젝트를 통해 변화를 만드는 청소년참여플랫폼으로, 만9세~24세의 청소년 4인 이상으로 구성된 10개의 팀을 모집하고있다.

청소년 자치기구 신청은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고있으며, 모집기간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 공지사항 또는 유스나루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 하중래 관장은 “청소년의 자율적인 참여를 통해 스스로 성장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