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년 KBS강태원복지재단 운영기관 선정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2021년 KBS강태원복지재단 운영기관 선정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가 KBS강태원복지재단 ‘사회복지 공모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기기를 사용한 2008~2003년생 중 미디어 리터러시 활동을 해보고 싶은 다문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미디어 리터러시 ‘십계명’ 제작 활동 등 미디어 의사소통 역량 강화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래 청소년들과 함께 의견을 화합하는 협업활동을 통해 의사소통능력 향상과, 청소년들이 미디어 정보에 대한 분석과 비평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능력을 기르며, 미디어 윤리의식을 가지고 책임 있게 미디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권리를 보호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자 한다.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의 요구와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미디어 역량강화 교육인 만큼 프로그램 진행에서 마무리까지 일관성을 가지고 검증된 측정 도구를 통해 참여 청소년들의 역량을 객관적으로 측정, 검증하여 참여 청소년의 변화를 정확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에서 운영되는 KBS강태원복지재단 ‘사회복지 공모사업’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은 5월 중 유스나루 홈페이지(www.youthnaroo.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