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마포청소년센터, ‘KYWA형 PBL운영모형 운영기관‘ 선정 | 뉴스로
서울마포구

시립마포청소년센터, ‘KYWA형 PBL운영모형 운영기관‘ 선정

시립마포청소년센터(관장 하중래)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진행하는 ‘KYWA형 PBL운영모형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KYWA형 PBL운영모형은 청소년이 주도적으로 도전질문(현실문제)을 해결하고, 결과물을 공유하는 일련의 활동 과정을 통해 ’청소년활동 핵심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설계한 ‘청소년주도 프로젝트활동’이다.

시립마포청소년센터는 ’청소년이 주인인 청소년센터‘의 인식 확산을 도모하고자, 센터 내 청소년 전용공간을 기획·운영하는 청소년문화기획단 꿈기단(이하 ’꿈기단‘)과 함께 PBL운영모형을 적용한 청소년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꿈기단‘은 청소년의 놀 권리와 쉴 권리를 위해 시립마포청소년센터 및 마포구 지역사회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바라보고 문제점을 탐구하여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참여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문제해결 역량을 강화하고자 한다.

하중래 시립마포청소년센터 관장은 “PBL운영모형 도입 후 청소년이 스스로 만들어가는 청소년센터와 문화컨텐츠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성장과 청소년센터의 긍정적 이미지가 확산될 것이 기대된다”며 “코로나19로 ‘생활 속 거리두기’ 등 모두가 어려운 시기지만 센터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