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가족성장지원 ‘함께라서 행복해’ 운영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가족성장지원 ‘함께라서 행복해’ 운영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재영)는 교육복지 대상 가족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함께라서 행복해’ 를 운영한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와 교육복지학교 지역교육복지대상 청소년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함께라서 행복해’ 는 대상가족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과 가족회복탄력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왔다. 올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비대면과 대면이 혼합된 프로그램으로 전환했다.

‘함께라서 행복해’ 는회차별로 외부체험장소를 방문하여 체험하고, 다양한 주제를 선정하여 가족들이 활동할 수 있는 체험물품을 전달하고, 가족들이 활동한 모습을 밴드를 통해 확인하여 우수가족을 선정하여 선물도 준다.

총 5회기로 구성되어 가족들에게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강화도 여행을 통한 액티비티 루지체험, 전등사관람 부터 웅진플레이도시 워터파크체험, 야구경기관람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비대면 활동은 다양한 손조작 공예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가족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진행하지 못했던 프로그램을 대면 및 혼합형으로 전환·구성하여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함께라서 행복해’프로그램은 교육복지대상가족들에게 가족만의 추억을 쌓는시간을 제공함으로서 가족탄력성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단위로도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참가자들에게 큰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서 참가 청소년은 ‘집에만 있어서 심심했는데, 집에서도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고 밖에 나갈 수 있어서 좋을 것 같다’고 답변했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됨에 따라 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