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사회봉사기관 연계사업 ‘봉(奉)스테이’ 운영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사회봉사기관 연계사업 ‘봉(奉)스테이’ 운영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재영)는 청소년 사회봉사 프로그램의 일환인 ‘봉(奉)스테이’를 운영한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에서는 2021년부터 학교와 각 해당 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함께 사회봉사 조치를 받은 청소년들을 위한 사회봉사 프로그램 ‘봉(奉)스테이’를 운영하고 있다.

‘봉(奉)스테이’는 다양한 사유로 학교에서 사회봉사 처분을 받은 청소년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청소년들의 안전하고 체계적인 봉사활동을 진행하는데에 목적이 있으며 지금까지 100여명의 청소년들이 시립목동청소년센터와 함께 했다 .

기존의 봉사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봉(奉)스테이’에서는 청소년들의 재능을 살리고 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운영중이며 강제적이지 않고 자율적으로 활동을 이끄는 과정에서 강제적으로 참여하게 되는 청소년들에게서도 큰 호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코로나19로 비대면 프로그램이 활성화 됨에 따라 온라인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계획이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의는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02-2642-1318(내선3))으로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