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학교연계 교육복지 창의체험활동 ‘조물조물 쿠킹타임’운영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학교연계 교육복지 창의체험활동 ‘조물조물 쿠킹타임’운영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는 오는 27일부터 양천교육복지센터와 함께하는 ‘조물조물 쿠킹타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된 학교연계 사업으로 교육복지대상 청소년들과 함께 매달 마지막주 수요일 방과 후 시간을을 활용하여 다양한 발효방법과 제빵과정에 대해 배울 예정이다.

컵케이크, 크런치쿠키, 피넛쿠키, 소시지빵, 마들렛, 파운드케이크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제과제빵 과정을 통해 청소년들이 요리분야에 대한 소질을 기르고 특기로 발전시키며, 다양한 체험을 통해 회복탄력성을 기를 수 있다.

요리체험을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와 적성을 반영하여 집중력과 창의력도 기르며, 또래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 간의 공동체의식을 기를 수 있다.

본 프로그램은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을 보유하고 청소년베이킹수업을 전문 분야로 강의하는 전문 강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이와 같이 교육복지대상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교육복지 사업의 중심이 되기를 기대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