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목동청소년센터, ‘Happy Dream Job Dream’ 비대면 진행! | 뉴스로
서울양천구

시립목동청소년센터, ‘Happy Dream Job Dream’ 비대면 진행!

시립목동청소년센터(관장 이옥화)는 강서양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시립목동청소년센터 교육복지 대상학교 7개교와 함께 2012년부터 진행해 온 ‘Happy Dream Job Dream’을 올해는 비대면으로 전환하여 진행한다.

올 해에는 창직&창업을 주제로 온라인(ZOOM)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각 수업에 필요한 물품들을 키트로 제공한다. 미래 신직업을 만드는 창직과 진로교육을 합쳐 만든 교육프로그램을 새로운 직업을 통해 진로탐색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상 방법을 배우고 이를 통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신직업을 파악하여 찾아갈 수 잇게 돕는 역할을 한다.

슘페터 창업수업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만나 볼수 있으면 기업가부터 기업탐구, 혁신기업만들기, 어드벤처까지 직접 체험해보기 때문에 청소년들이 직접 창의적으로 생각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고, 미래의 신직업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볼 수 있다.

비대면 수업 모습

‘Happy Dream Job Dream’은 앞으로도 지배인 체험, 문학가 체험 등을 진행하여 2019년 한 해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에 시립목동청소년센터 이옥화 관장은 “2019년 Happy Dream Job Dream이 앞으로도 청소년의 진로 탐색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시립목동청소년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할 것이며 청소년사업 뿐만 아니라 생활스포츠, 평생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풍성한 지역사회의 자원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