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세계로 향한 날갯짓 활짝…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 모집 | 뉴스로
경기시흥시

시흥시, 세계로 향한 날갯짓 활짝…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 모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8월 5일부터 26일까지 2022년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시흥시에 거주하거나, 소재학교에 재학 중인 중학교 3학년생에서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 해당되며, 모집 규모는 총 5팀 25명이다.

‘시흥에서 세계로! 청소년기획연수단’은 시흥시의 대표 청소년국제교류사업으로, 지난 2012년부터 95개팀, 474명이 해외 20개국 이상을 연수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중3에서 고3인 청소년과 성인 인솔자가 한 팀이 돼 스스로 주제를 선정하고, 직접 계획한 일정을 실행하는 자기 주도적 해외교류 프로그램이다. 다만, 아직 코로나19로부터 안전을 담보할 수 없는 상황에 따라, 올해는 국내 연수로 열린다.

연수 지역은 전국 17개 시·도이며, 연수 주제는 자유 주제다. 국내 각 지역의 다양한 분야(역사, 문화, 정책)에서 직접 주제를 발굴조사 후 시흥시의 시정 방향과 비교해 새로운 정책을 제안하거나 발표하는 것으로 연수를 마무리한다.

자세한 지원 방법은 시흥시 홈페이지(http://www.siheung.go.kr) ‘모집 공고’ 또는 네이버카페 시흥꿈나무 세계 속으로(http://cafe.naver.com/shglobalclub)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시흥시는 철저한 안전수칙을 준수해 국내 연수를 진행하고, 관내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