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기본소득’ 3분기 접수 시작 | 뉴스로
경기시흥시

시흥시 ‘청년기본소득’ 3분기 접수 시작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2019년 3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을 받는다.

청년기본소득은 청년층의 사회 참여 확대와 안정적인 생활기반 조성을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분기별 25만 원 씩 최대 100만 원을 시흥화폐 시루로 지급한다.

신청대상은 경기도에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거나 거주한 일수의 합이 10년 이상인 1994년 7월 2일부터 1995년 7월 1일 사이에 출생한 만 24세 시흥시 청년이다. 또한, 2분기부터는 학업 등의 이유로 일시적으로 타 시‧도로 전출한 경험 때문에 지원 대상에서 배제되는 청년들이 없도록 ‘3년 이상 도내 거주한 청년’은 물론 ‘거주한 일수의 합이 10년 이상인 청년’까지 청년기본소득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지원 대상 청년은 경기도 일자리플랫폼 잡아바(apply.jobaba.net)에서 회원가입을 한 뒤 온라인 또는 모바일로 신청 가능하며, 제출서류는 신청서와 주민등록초본(신청일 현재 발급본, 최근 5년 또는 전체 주소 이력 포함)을 준비하면 된다.

시흥시는 연령 및 거주기간 등을 확인한 뒤 오는 10월 20일부터 3분기 지급액 25만 원을 시흥화폐인 모바일 시루로 순차적으로 지급할 계획이다. 지급받은 모바일 시루는 모바일 시루 가맹점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시루 가맹점은 모바일 시루 애플리케이션(지역상품권 chak) 또는 시루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시흥시 관계자는 “시흥 청년들이 자신의 권리를 찾을 수 있도록 신청 방법 등에 대한 집중적인 홍보 및 안내를 시행할 계획”이라며 “지원대상이 되는 청년 모두가 청년기본소득의 혜택을 누렸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