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하수슬러지 건조시설 등 자원시설 민관 합동점검 실시 | 뉴스로
경기시흥시

시흥시, 하수슬러지 건조시설 등 자원시설 민관 합동점검 실시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8일 관내 하수슬러지 건조시설과 음식물류폐기물 자원화시설을 방문해 안전보건 관리실태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최근 타 지자체 밀폐 작업장 등에서 산업재해 발생이 빈번함에 따라 시흥시에서 위탁을 준 시설의 재해 발생위험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점검은 시흥시 중대재해예방팀과 안전관리자문단, 시설 소관부서, 수탁업체 등의 민관 합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및 이행 여부와 산업안전보건법 등 관계법령상 의무 이행 실태를 점검했으며, 현장 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작업 공정을 중심으로 유해·위험 요소 관리 실태를 집중 점검했다. 점검을 통해 지적된 미흡사항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를 하거나, 최대한 빠른 시일 내 관계 법령 검토 및 예산 반영을 통해 개선해 나가도록 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항상 안전을 강조해왔고,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이 안전인 만큼, 앞으로도 선제적 행정과 빈틈없는 점검을 통해 가장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시흥시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과 함께 전담팀인 중대재해예방팀을 신설해 안전보건관리체계를 구축해왔으며, 최근에는 하반기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실태를 점검하면서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작업장을 중심으로 현장 점검에 주력하고 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