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2018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신동진, 새일미 선정 | 뉴스로
전남신안군

신안군, 2018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신동진, 새일미 선정

신안군은 지난 1일 2018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선정심의회를 갖고 소비자가 선호하고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분석된 “신동진”, “새일미” 2개 품종을 2018년산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으로 선정했다.

이날 심의회에서는 지역쌀의 품질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군 관계자, 농업기술센터, 농산물품질관리원, 농업인단체대표, 쌀 생산자 단체대표, 농협관계자 등이 참석해 13개 읍면 사전 선호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농가 경쟁력과 생산여건 등을 검토하고 심도있는 토론을 거친 후 결정하였다.

공공비축미곡 매입품종 선정은 우리 쌀의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가 인정하는 고품질 품종 육성 등 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2004년부터 지방자치단체별로 그 지역 특성에 맞는 품종을 선정하여 재배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는 공공비축미곡의 품질향상과 쌀 적정생산을 위해 2018년도 공공비축미곡 매입대상 품종에서 다수확 품종인 “새누리벼”와 “운광벼”를 제외시켰다.

신안군 관계자는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비배관리 및 병해충방제, 적기 수확, 건조 후 저온저장 관리를 잘하는 것이 고품질 쌀 생산의 지름길이라며, 선정품종에 대한 원활한 종자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품종별 특성과 재배 유의사항을 농가에 적극적으로 홍보해서 2018년산 신안 쌀의 품질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