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뇌혈관질환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대구 남구보건소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실시 | 뉴스로
대구 남구

심뇌혈관질환 예방 할 수 있습니다! 대구 남구보건소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실시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보건소 5층 대강당에서 오는 8월30일부터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8년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계획의 하나인 이 프로그램은 고혈압·당뇨 환자 및 지역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동안 진행된다.

고혈압·당뇨병 등 예방의 필요성과 관리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자가관리율을 높이기 위해 고혈압,당뇨병,녹내장,식이요법,기공체조와 같이 다양한 주제로 강좌를 기획하여 관련 전문의 및 영양사 등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매회 강좌 시작 전 혈압・혈당 무료 측정 및 개인별 건강상담을 통해 건강행태 개선을 유도하여 지속적인 자가건강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격려할 예정이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고혈압‧당뇨관리 건강교실’을 통해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건강한 생활 실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와 참가신청은 대구 남구보건소 4층 건강관리실로 하면 된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