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소문난샵’ 도입 9개월… 소상공인 경영 안전 기여 | 뉴스로
충남아산시

아산시, ‘소문난샵’ 도입 9개월… 소상공인 경영 안전 기여

default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코로나19로 비대면 배달 서비스를 선호하는 소비 패턴 변화에 대응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도입한 충남형 배달앱 ‘소문난샵’이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충남협 배달앱 ‘소문난샵’은 별도의 광고비가 없으며, 12% 내외에 달하는 중개수수료를 전국 최저 수준인 0.9%까지 파격적으로 낮췄다. 여기에 지역화폐인 아산페이 결제가 가능해 소비자들이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도입은 성공적이었다. 지난 8월 말 기준 1042개 업체와 1만7479명의 이용자가 충남형 배달앱에 가입했으며, 배달 건수는 9개월 동안 3만2487회, 1일 평균 120회를 기록했다. 매출액은 8억4500만 원으로 이중 약 69%에 해당하는 5억8000만 원이 지역화폐로 결제됐다.

한 이용자는 “기존 배달앱과 달리 아산페이로 결제가 가능해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지역 내 소상공인도 도울 수 있고 비용도 절감하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어 계속 이용할 생각이다”고 말했다.

아산시 관계자는 “이용자 만족도 향상과 편의성 증진을 위해 앱 기능 개선을 지속 추진하고, 가맹점 확대 방안도 마련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