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글로벌 바이오·백신 중심지 도약 향한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 ‘순항’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시, 글로벌 바이오·백신 중심지 도약 향한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 조성 ‘순항’

안동시(시장 권영세)가 조성 중인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가 조성률과 분양률 45%를 넘기며 글로벌 바이오·백신 중심지 도약에 한층 가까워지고 있다.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는 풍산읍 매곡리 일원(1차 산단 연접)에 495,537㎡ 규모로 조성 중이다. 실수요에 의한 민간개발 방식으로 시행자 경북바이오산단개발(주) 외 9개사(특수목적법인)가 총 사업비 819.9억 원을 투자하여 2023년까지 완공할 계획이다.

현재 조성률 45%, 분양률 45%로 SK바이오사이언스 외 3개 기업이 분양계약을 체결하였다. 이 외에도 시와 특수목적법인이 기업 유치를 위해 헴프 관련 기업 등 다수의 기업과 협의 중이다.

안동시는 산단 조성을 조속히 완료하고 바이오·백신, 헴프, 식료품 분야 기업·기관 등을 유치하여 세계적인 바이오·백신, 헴프 산업의 중심지를 향해 진일보하겠다는 큰 꿈을 그리고 있다.

연접한 1차 산단에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백신위탁생산), 백신상용화지원센터(구축 중), 백신전문인력육성지원센터(구축 중),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국제백신연구소 안동분원, SK바이오사이언스·플라즈마 등이 입주해 있어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기업유치를 위해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기업의 역량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 사업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경북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사업, 백신글로벌산업화 기업지원 사업(백신 기업의 공정개발, 생산지원), 차세대프리미엄백신 공동개발 사업, 백신산업 연계 안동형일자리사업(산학관 연계 연구 및 청년일자리 창출) 등 전방위로 지원을 하고 있어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우뚝 서고 있다.

김현식 안동시 투자유치과장은 “경북바이오2차 일반산업단지가 지역경제 활력의 견인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부지 조성뿐만 아니라 바이오·백신, 헴프산업 관련 기업 유치와 일자리 창출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