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디지털 배움터’ 운영 개시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시, ‘디지털 배움터’ 운영 개시

안동시(시장 권기창)는 시민 누구나 디지털 세상에 쉽게 적응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상북도와 함께 ‘디지털 배움터’ 를 운영하고 있다.

안동시청 정보화교육장,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도시재생지원센터, 근로자종합복지관, 노인종합복지관 등 원하는 배움터에서 누구나 무료로 스마트 기초(스마트폰, 태블릿, 키오스크), 생활(교통, 금융, 공공서비스), 심화(AI, 기초 코딩) 교육을 신청하여 개인 역량에 맞는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육 시설을 완비한 에듀버스를 활용해 터치스크린 방식의 무인 단말기(키오스크)로 비대면 주문하는 방법, 스마트폰 사용법,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보이스피싱 예방법 등과 같이 일상생활 속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찾아가는 현장 체험형 교육을 함께 진행한다.

에듀버스는 이동형 디지털 교육 공간으로 지난 6월부터 14회에 걸쳐 진행된 경로당 순회 교육을 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찾아가는 현장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모디684(구 안동역) 1층 로비에 ‘디지털 체험존’ 을 설치해 7월 말부터 정상 운영할 예정이다. 평일(공휴일 제외)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시민 누구나 무료로 디지털 체험이 가능한 공간을 제공한다.

교육 관련 정보는 디지털 배움터 홈페이지(www.k-dcc.or.kr) 또는 고객센터(1800-0096)로 문의하면 된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누구나 쉽게 디지털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고루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