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찾아가는 문화가 있는 날 콘서트’ | 뉴스로
경북안동시

안동시,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찾아가는 문화가 있는 날 콘서트’

안동문화예술의전당은 경상북도가 주최하는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모사업’에 2019년부터 3년 연속 선정돼 안동시, 예천군, 의성군, 청송군 및 지역의 예술단체와 함께 다양한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찾아가는 문화가 있는 날 콘서트’는 지리적으로 문화 소외 계층이 많은 읍·면 단위의 초등학교인 안동시 풍북초등학교, 와룡초등학교, 서후초등학교, 의성군 가음초등학교, 예천군 유천초등학교의 학생들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과 지역 예술단체 아토앙상블, 디아만테, 비보 브라스, 이음여성합창단이 초등학교 눈높이에 맞는 마임, 마술, 클래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9월과 10월에 걸쳐 총 5회 공연한다.

또한, 자라나는 초등학생들에게 일상에서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정한 ‘문화가 있는 날’정책 사업의 의미를 알리고자 공연 전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문화가 있는 날’홍보 영상을 제작하여 시청각 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재활용 자원 헌책, 헌옷 등의 기부 받아 필요한 문화 시설에 나눔 활동도 수행하고자 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찾아가는 문화가 있는 날 콘서트’의 9월 공연은 28일 오전 11시 안동시 풍산읍 풍북초등학교‘아토앙상블의 클래식으로 놀자’, 29일 11시 안동시 와룡면 와룡초등학교‘디아만테의 친구와 함께’, 30일 오전 11시 의성군 가음면 가음초등학교‘비보 브라스의 가을 여행’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침체된 교육 현장을 직접 찾아가는 다양한 공연 프로그램으로 초등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전하고자 한다.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찾아가는 문화가 있는 날 콘서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전화 840-3600 으로 문의 가능하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