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큐브’ 창업가 지원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 뉴스로
경기안산시

안산시, ‘청년큐브’ 창업가 지원 위한 현장 간담회 개최

안산시는 청년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인 ‘청년큐브’ 예대캠프에서 입주기업과 간담회를 갖고 우수제품 판로 확대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진행된 간담회에는 김대순 안산시장 권한대행과 ㈜에스피에스, ㈜아키그린, 조앤르콩트, ㈜나누 등 우수 창업기업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각 기업의 제품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기술개발, 글로벌 시장진출 등 창업기업 지원에 대한 다양한 개선책을 논의하는 한편, 상생협력 방안 및 시정 전반에 대한 응용과 정책개선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청년큐브는 창업 아이템만 있으면 연령이나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입주해, 창업의 꿈을 이룰 수 있는 창업 인큐베이팅 공간이다.

입주기업으로 선발되면 창업 공간을 무상으로 지원받는 것은 물론, 사업경영 컨설팅, 창업교육, 사업화 지원, 국·내외 전시지원 등 창업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안산시는 2016년부터 한양캠프, 예대캠프, 초지캠프 등 3개 캠프의 청년큐브 운영을 통해 예비 및 초기창업자들을 위한 52개의 입주공간을 마련하고 멘토링, 제품화, 마케팅, 각종 인증, 제조엔지니어링 기술지원 등 맞춤형 사업화 지원을 진행해 오고 있다.

김대순 안산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창업기업과 소통하며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귀담아 듣고, 창업기업의 혁신과 도전을 적극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