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 창업 위한 ‘스타트업 페스티벌’ 성공 개최 | 뉴스로
경기안산시

안산시 청년 창업 위한 ‘스타트업 페스티벌’ 성공 개최

안산시(시장 윤화섭)가 지난 1일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에서 개최한 ‘2018 SUFIA(Startup United Festival In Ansan) 안산 스타트업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끝났다.

‘안산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한양대∙안산대∙경기테크노파크∙안산시청년정책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신안산대∙서울예술대∙청년창업사관학교∙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창업을 꿈꾸고 있거나 현재 창업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들에게 정부 및 안산시의 창업 정책과 창업 지원기관들을 소개하고, 창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와 교육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전문 컨설턴트와 각 창업 지원기관 담당자들이 진행한 창업 토크콘서트 ‘안산시의 창업 정책과 창업 지원기관 소개’ 프로그램이 인기가 높았으며, 75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유준호의 ‘1인 미디어 창업 스토리 및 노하우’ 강연에는 창업을 꿈꾸는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준비 중인 이들까지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함께 진행된 채용 박람회에서는 지역 내 창업기업 등 16개 기업이 참가해 영어 면접 등을 진행, 지역 내 많은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들의 채용이 이뤄지기도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이번 스타트업 페스티벌은 청년들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한 안산창업벨트의 출발선”이라며 “지역 내 모든 대학 및 창업 지원기관과 협력‧연대하여 창업기업들이 성공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만들고, 새로운 성장 동력과 일자리 창출로 살기 좋은 도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