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석수체육관, 내년 초 첫 삽 뜬다! | 뉴스로
경기안양시

안양시 석수체육관, 내년 초 첫 삽 뜬다!

안양시(시장 최대호)는 지난 17일 오후 안양시청 3층 전자회의실에서 ‘석수체육관 건립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석수체육관 설계용역 보고와 향후 사업추진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체육관은 만안구 석수2동 행정복지센터 주차장 부지(대지면적 2407㎡)에 지어지며, 지하 2층~지상 5층에 연면적 7932㎡ 규모다. 설계 공모를 통해 ‘사랑채’ 콘셉트의 설계 최종안이 선정됐다. 체육관 내에는 수영장을 비롯해 다용도 프로그램실, 다목적 체육관, 마을공방, 지하주차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내년 1~2월 착공을 시작해 완공까지 약 24개월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완공되면 만안구는 박달복합청사 내 수영장에 이어 두 번째 수영장 시설을 갖추게 된다. 안양시는 석수체육관이 운동 시설 뿐 아니라 복지, 소통, 치유의 공간을 제공하는 ‘소통의 거점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보고회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및 관계 공무원들과 안양시의원, 용역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민들께서 더 편안하게 체육시설을 이용해 여가를 즐기며 힐링하는 장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안양의 균형발전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제보 jebo@newsro.kr

<©국가정보기간뉴스–뉴스로,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